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캐나다 조지브라운컬리지는 1967년 설립된 공립컬리지로 5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3개의 캠 퍼스가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어 통학에 유리합니다. 조지브라운컬리지는 150여개 이상의 취업관련 수료증, 준석사,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취업에 중점을 둔 실용적이고 탄탄한 교육방식과 맞춤형 커리큘럼의 교육과정들과 차별화 된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실습 취업 등 커리어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교육과정 대부분은 현장실습과 코업, 필드교육, 실습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는 온타리오주 24개 공립 컬리지 중 1위에 랭크된 바 있으며 (Ontario College Applicant Survey, Sep 2007), 특히 Chef School은 Mark McEwan(Superstar Chef Challenge 심사위원), Lynn Crawford(Chopped Canada 심사위원) 등 세계적 명성의 셰프들을 배출해낸, 북미에서 손꼽히는 요리학교입니다.
– IELTS 6.0(각 밴드 5.5 이상) 또는 TOEFL IBT 80(각 밴드 20이상)
– 고등학교 성적 증명서, 졸업 증명서(Post-graduate 프로그램 신청자는 학사 학위 필요)
– 학과에 따라 포트폴리오 또는 추가 시험이 필요할 수도 있음
– 대학 부설 레벨 8 수료 또는 사설 어학원 연계 Pathway 수료
다양한 컬리지에서 요리학과 수업이 있지만 그중에 단연 조지브라운 컬리지가 유명합니다. 워낙 많은 학생들이 졸업을 했었고, 유명쉐프가 방송도 출연하며, 한국에서 레스토랑을 오픈하며 더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졸업시 호텔 레스토랑의 요리사, 고급 레스토랑의 요리사, 일반 레스토랑 등지로 취업을 하였으며 뷔페회사 등 다양한 요리방면의 전문가로 일하게 됩니다. 요리학과에선 영양과 인생 생활스타일, 카페 음식, 요리의 기초와 이해, 위생, 응급처치, 호텔수학, 요리수학 등 요리과정에 들어가는 산수과정을 이해하고 배우게됩니다. 세계적인 요리를 경험하고, 요리의 이해, 음식과 와인, 서비스, 특별이벤트나 웨딩 등 행사 음식을 배우기도 합니다.
캐나다 건축 산업에서 반 이상이 차지하는 레노베이션에 관련된 기술을 습득하는 학과입니다. 건축과 빌딩 레노베이션 기술, 목공기술, 주택건설 그리고 일반적인 레노베이션 비즈니스 기술, 철거, 기초 공사, 마무리 작업, 기초배선 및 배관, 석조기술, 측량 등을 배우며 졸업 후 진로 선택에 있어서 다양한 분야로 취업의 기회를 얻을수 있는 학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