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테니얼컬리지는 1966년 설립된 온타리오 주 최초의 컬리지로 토론토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컬리지입니다. 캐나다 토론토 인근에 5곳의 캠퍼스가 있어서 학생들은 캠퍼스별로 나뉘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5만여명이 학업을 하고 있으며 160여개의 프로그램이 열려 있으며, 대부분의 학과들이 70% 이상이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기 중 코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서 졸업 후 취업에 유리합니다. 그 중 60여개의 프로그램이 4년제 대학들과 연계가 되어 편입을 준비해볼 수도 있습니다. 2016년부터 새롭게 삼성 캐나다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신설되어서 ‘삼성패스웨이 프로그램’ 1년 센테니얼컬리지 교육 수료 후 1년 삼성전자 실무로 제품 수리 및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캐나다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테니얼컬리지는 온타리오주에서 취업률, 교육품질, 학생서비스, 학교활동 및 시설 등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 IELTS 6.0(각 밴드 5.5 이상) 또는 TOEFL IBT 80(각 밴드 20이상)
– 고등학교 성적 증명서, 졸업 증명서(Post-graduate 프로그램 신청자는 학사 학위 필요)
– 학과에 따라 포트폴리오 또는 추가 시험이 필요할 수도 있음
– 대학 부설 ELL 레벨 5 / EAP 레벨 3 수료 또는 사설 어학원 연계 Pathway 수료
센테니얼 자동차정비학과는 차량의 모든 시스템의 실무지식을 배우는 과입니다. 엔진, 전자/전기 장비, 연료, 변속기 및 구동라인, 스티어링,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의 수리 및 관리를 배우며 이 프로그램은 캐나다 이민국에서도 인정하는 주요 숙련직종으로 캐나다에서 외국인으로 취업을 하고 정착하기가 좋은 직업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는 전공입니다. 자동차정비과정은 크게 세가지 (Truck and Coach)Motive Power Technician – 트럭, 코치(대형버스) 자동차 정비, (Heavy Duty Equipment)Motive Power Technician – 중장비 자동차 정비, Automotive Power Technician – 일반 자동차 정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엔지니어링과 같은 기술직 학과들이 유명한 센테니얼컬리지에서 2년 과정의 전자공학과는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전자공학의 이론과 발전적이고 진보적인 전자공학과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2016년부터 센테니얼 컬리지가 삼성전자 캐나다와 협력을 맺어 특별한 기회가 만들어지고있는 전자공학 프로그램에서 1학년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학생들 중 신청자에 한하여 삼성전자에서의 인턴쉽+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정규직 채용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국제학생 뿐만 아니라 현지학생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기회가 되는만큼 인기가 많은 학과입니다. 하지만 높은 인기만큼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최소 GPA 3.5 이상은 되어야 프로그램 신청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