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beauty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캐나다의 코스메틱, 네일아트, 헤어 등 캐나다의 미용 시장의 확장으로 헤어 살롱과 스파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캐나다의 미용 서비스는 한국 보다 가치가 높게 평가되며, 예약 없이 서비스를 제공 하지 않는 고소득 직종으로 유명합니다. 캐나다의 미용 학과에서는 헤어 스타일링과 피부 관리를 과학적인 전문 지식을 가르치며, 훌륭한 디자인 실력을 갖춘 전문 미용사들을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졸업 후 실습 혹은 인턴쉽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 학과로 취업에도 유리합니다.
Cosmetic Management는 다양한 메이크업을 익히고, 뷰티, 런웨이, 잡지, 스크린, 특수 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칠 수 있는 학과입니다. 또한, 단순히 메이크업 기술 뿐 아니라 비즈니스 경영도 함께 배우기 때문에 다방면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Hairstyling은 Esthetician(피부 미용 분야)와 더불어 캐나다에서 인기 있는 학과입니다. 대체로 피부미용과와 같이 배우는 경우가 많지만, 독보적으로 나이아가라 컬리지만 헤어 스타일링 학과를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어 진학률이 높습니다.
Esthetician은 미용분야 중에서 가장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 피부관리, 마사지, 네일 아트, 헤어, 시술 등을 통해 전문 피부 미용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전공이며, 후에 영주권 신청시에도 유리한 직종입니다.
미용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미용실, 피부 관리실, 메이크업 스튜디오, 네일샵, 웨딩샵 등 뷰티관련 회사에서 근무 할 수 있으며, 뷰티 컨설턴트 및 코스메틱 마케팅 업무 등을 맡아 일하거나 특수메이크업, 웨딩메이크업 등의 일을 할 수 도 있습니다.